변화하는 계절처럼

attendant and attendee 본문

Study

attendant and attendee

극해 2018. 6. 22. 12:58
오늘도 토익단어를 보던 중 궁금증이 생겨 찾아본 attendant 와 attendee의 차이점!

기본적으로 둘 모두 참석자 참가자 등의 의미로 사용됩니다. 특히나 토익에서는... 작문이나 해석능력을 보는 시험이 아니라 주어진 시간동안 필요한 정보를 얼마나 빨리 캐치해내느냐의 시험이기 때문에 종종 비슷하고 해석가능한 단어로 묶어서 공부하게 됩니다.
둘 모두 attendance 의 파생어인 attendant 와 attendee는 어떻게 다를까요?
가장 큰 차이는 능동적으로 무언가 일 또는 임무를 수행하는가 혹은 그렇지 않은가 입니다.
attendant의 경우 승무원을 flight attendant라고 사용하듯이 뭔가 일을 하거나 임무가 있는 참석자를 의미합니다.
attendee의 경우는 그렇지 않은 경우를 생각하면 되겠죠? 강연을 듣기위해 참석하는 사람을 위해 attendee라는 표현이 가능하겠네요.
강연을 예를 들어보면 강연을 하기 위해 '참석'하는 사람이 attendant, 강연을 듣기 위해 '참석'하는 사람은 attendee로 사용이 가능해보입니다.
비슷하지만 미묘하게 다른 단어 attendant와 attendee. 미묘한 차이를 알면 사용할 때 좀더 자연스럽게 사용이 가능하겠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