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계절처럼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_1주차 본문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_1주차

극해 2018. 4. 5. 12:00

블로그 제일 처음부터 있던 Book 카테고리에 글이라곤 단 1개만 있는 것만으로도 유추가 가능한 대목입니다만....

최근 저는 책과 전혀 친하지 않은 삶을 살고 있습니다.

글을 쓰고 읽는 행위 자체를 즐겼던 고등학생 시절 이후 필요에 의한 독서를 제외한 독서를 등한시한 경향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독서모임에 가입했어요!

 

 

모임비로 달에 1만원, 3달짜리 모임이라 총 3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하는 조건으로 가입을 합니다.

보통 모임을 가입하게 되면 가입비는 모임장이 모아서 모임을 위해 사용하는데, 아예 처음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 후 기부인증하고 가입이 되는 형태라 뭔가 신선했습니다.

오프라인이라면 2주에 한번 혹은 달에 한번씩 모여 책읽는 시간을 갖거나 읽은 책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지겠지만 그로인한 파생소비가 생기게 되죠. 그 파생소비에 사용될만큼의 금액을 기부했다고 생각하니 뭔가 뿌듯했어요.

라고 좋게 해석되지만 사실 제가 지금 사람들 만나는 것보다 혼자 해야할 것들이 많기 때문에 새로운 사람을 만나지 않고 좋은 습관만 들이려고 찾은 온라인 모임입니다.

사설이 길어졌지만 여튼 온라인 독서모임에 가입하였습니다.

 

http://www.yes24.com/24/Goods/24937700?Acode=101

 

저는 지정책읽기를 신청하였고 4월의 지정책은 갈라파고스 출판사에서 나온 장 지글러의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라는 책입니다.

지정책읽기를 신청한 이유는 제가 지금까지 거의 흥미위주로 책을 읽어오다보니 또 책에 취미를 붙인다고 하더라도 과학, 소설 이라는 틀을 벗어나지 못할 것같았기 때문에 달에 한권이라도 다른 분야의 책을 읽음으로 인해 제 생각의 폭을 넓히기 위함 입니다.

 

 

첫주 미션은 가볍게 책을 구매하고 정해진 페이지까지 읽는 것이라 부담이 좀 적네요.

책은 yes24 중고서점에서 구매했습니다. 본문 위쪽에 있는 링크는 yes24 온라인 구매 링크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링크 걸어두었습니다.

적혀있는 페이지는 4장 47페이지까지였지만 개정판이라 그런지 제 책에 4장은 61페이지까지입니다. 서문이 상당한 걸보니 서문이 많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서문이 39페이지니까요...

원래라면 서문을 잘 읽지 않는 타입이지만 오늘은 한번 읽어볼까합니다.

 

혹시나 온라인 독서모임에 관심있는 분들은 4월 8일까지 신청받으니까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로 들어가서 양식에 맞춰 참가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seulki66/221236922448

 

그럼 이만 다음엔 4장까지 읽고 돌아오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