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계절처럼

[2020.11.29.] 감사일기 본문

일상다반사

[2020.11.29.] 감사일기

극해 2020. 11. 29. 17:49

 

나는 매일 많지는 않지만 한두편의 웹툰을 보곤 하는데 대부분 네이버에서 본다.
그리고 네이버 웹툰에 "웰캄투실버라이프" 라는 웹툰이 있다.
토요웹툰이라 어제 봤어야했는데 어쩌다보니 오늘 보게되었는데 대부분의 경우 읽고 있으면 힐링이 된다.
오늘은 한양순(작중 할머니 친구분으로 알츠하이머를 앓고 계심)할머니 이야기를 읽었는데 매순간 기억을 잃어가면서 메모를 해두시는데 그 메모를 읽으면서 주변사람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을 보며 나는 요즘 이유없이 불만이 생기고 주말마다 집콕이라 삶이 재미도 없고 지친다는 느낌이 강한데 조금만 다른 방향에서 바라보면 감사할 일도 있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어 반성하게 되었다.
그래도 요즘 주말마다 "내시간"을 가질 수 있어 나의 삶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많아졌고(유튜브 보는 시간도 늘어났지만) 친구들 얼굴본지 백만년은 된거같지만 그럼에도 가끔보는 친구들 얼굴에 고맙고 기쁘게 생각할 수 있어 감사하고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