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계절처럼

굿 플레이스. 천국과 지옥의 경계에서 본문

영화 & TV

굿 플레이스. 천국과 지옥의 경계에서

극해 2018. 5. 5. 07:00

저는 가끔 유투브를 정처없이 돌면서 재밌는 드라마나 영화를 찾아보곤 합니다.

 

 

 

이번에 유투브를 통해 알게 되어 찾아본 미드는 굿플레이스 <The Good Place> 입니다.

 

스토리를 가볍게 요약해보자면 주인공 엘리너는 그다지 착하게 살지 않았음에도 사후세계 중에도 착한사람들만 온다는 굿플레이스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굿플레이스는 이곳에 속하지 않는 존재. 즉, 엘리너의 행동에 따라 파괴되거나 복구되는 등 난리가 납니다. 예를 들면 엘리너가 파티에 준비된 새우를 혼자 독식하자 다음날 하늘에 새우가 날아다니는 식입니다. 그다지 착하게 살진 않았을지언정 또 심성자체가 나쁘진 않은 엘리너! 어떻게든 자기가 나쁜 사람이라는 것을 숨기고 살아보려 하지만 곳곳에서 일어나는 천재지변에 맘대로 되지 않자 윤리학 교수인 소울메이트 치디와 함께 공부도 해가며 노력하지만 그게 참 쉽지않아서 겪는 여러가지 에피소드와 이야기들이죠.

주인공 엘리너 외에도 3명의 인물이 있는데 과거 회상씬이 가끔 나올 때 보면 그렇게 착한 사람들같지 않아 의문이 듭니다. 그리고 엘리너말고도 제이슨이라는 또다른 이곳에 속하지 않은 존재가 등장하면서 이야기가 점점 흥미로워지는데... 뒷이야기는 직접 보는게 좋을 것같아요!

 

유투브에서 이 드라마에 대해 추천을 받을 때만 해도 죽은 이후에도 사람이 착해질 수 있는데 그렇다면 죽은 이후의 사람의 행동에 대해서 소급적용이 되는가? 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미드라고 하여 보게되었는데.... 맞습니다. 시즌1까지는 확실히 그런 내용이죠!

 

그.러.나 <여기서부터 스포일러>

시즌2로 이어지면서 스토리는 급변합니다. 주인공과 주연 총 4명이 모두 사실은 배드플레이스에 갈 사람들이었고 실제로 굿플레이스라고 믿은 이곳은 배드플레이스였던 것이죠. 다행히 시즌1을 마무리하며 이를 밝혀낸 엘리너와 일행들. 그리고 자리를 빼앗길 위기에 처한 악마 마이클은 다같이 손을 잡고 마이클은 더 높은 자리를 위해 그리고 일행들은 굿플레이스에 가기 위해 여정을 펼칩니다.

<스포일러 해체>

 

과연 이들은 각자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여정을 성공적으로 이뤄낼 수 있을지는 직접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장르는 드라마 내내 유쾌함과 즐거움이 가득한 코미디 미드입니다.

 

ps. 얼른 시즌3가 나오면 좋겠어요...

Comments